바이오 메탈 화이바


 

바이오 메탈 화이바 란? 

 

 

 <소리와 진동에 반응하여 살아있는 것처럼 날개짓을 하는 나비로봇입니다.날개와 몸통을 움직이고있는 바이오 메탈, BMF100을 사용하였습니다. 모터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놀랍게도 조용하고 부드러운 진짜 나비와 같은 움직임과 크기입니다.

스탠드 형 컨트롤러에 센서를 내장 해 소음과 진동에 동작합니다.>

 

바이오 메탈 화이바는 일본 ToKi사에서 개발한 화이바와 유사한 금속 엑츄에이터로서 동물의 근육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정상상태에서는 나이론 실 처럼 부드럽고 유연하지만 전류를 통하면 순간적으로 피아노선처럼 단단해지고 수축해지다가 다시 통전을 정지하면 원래 상태의 나이론 실 형태로 복귀합니다. 이러한 동작은 무한 반복이 가능하며 전류를 통하지 않고 더운 공기를 가까이 해도 같은 작용을 합니다. 팽창과 수축을 위하여 사용되는 액츄에터는 작동 모터와 구분하기 위하여 인공근육이라고 불리어집니다. 인공근육에는 2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고무를 이용한 것으로 고무츄브에 압축공기를 인입하는 방법이며 다른 하나는 하이폴리머란 화학물질을 사용합니다.

바이오 메탈은  이 두가지의 인공근육형태가 아닌 형상기억합금으로 만들어진 금속을 주제로한 인공근육입니다. 바이오메탈이라 이름이 붙여진 이유는 생명이 있는 근육처럼 유연하고 스무스한 동작을 하는 메탈 엑츄에터이기 때문입니다.

 

바이오메탈은 이제품의 개발회사인 TOKI CORPORATION의 등록 상표이며 실과 같은 형태의 BioMetal Fiber (BMF series)와 코일형태의 BioMetal Helix (BMX series) 두종류가 있습니다.

 

저희 하니테크에서는 이 두종류의 제품 샘플과 이 제품으로 만들어진 세계에서 제일 경량의 울트라 마이크로 써보, SmartServo RC-1의 제조사인 일본 ToKi사의 공식 한국 대리점으로서 각종 바이오 메탈의 샘플은 물론 SmartServo RC-1한국 고객님들께 충분한 재고를 확보하고 판매합니다.

     BMF 형

 

 

    BMF 시리즈의 동작형태


     BMX 형

 

 

    BMX시리즈 시리즈의 동작형태

 

 

 정상상태에서는 나이론 실 처럼 부드럽고 유연하지만 전류를 통하면 피아노선처럼 단단해지고 순간적으로 수축해지다가 다시 통전을 정지하면 원래 상태의 나이론 실 형태로 복귀합니다

          


        페이지 처음으로